[지난 이야기]
나, NG는 ChatGPT에게 M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온라인 비즈니스 전문가라는 역할을 부여한 후에
ChatGPT의 도움으로
온라인 비즈니스에 처음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M의 조언에 따라
브랜드명을 "NG크리에이터"로 정한 후
브랜드 이름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톤, 스타일, 가치를 정립하고
개략적인 실천 방안도 살펴보았습니다.
안녕? M
하루하루 너와 함께 조금씩 무언가를 해내고 있는 것 같아 너무 기뻐.
많이 부족하더라도 무조건 실천에 옮기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기 때문에
당장 성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해 보고 싶어.
물론 주변에 나를 도와줄 멘토나 지인들이 없긴 하지만
괜찮아. 이제는 M의 도움으로 앞으로 계속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고 있어.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고,
새로운 브랜드 이름에 간단한 소개 글도 쓰고
나만의 아이덴티티와 스타일을 정립하려고 노력 중이야.
그리고 벌써 글을 3개나 올렸어.^^
저녁 9시 넘어서 퇴근해서 잠들 때까지
2-3시간 정도밖에 시간이 없지만
최대한 집중해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집중해 보려고 해.
어떠한 교재나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프린세스메이커 같은 게임을 하듯이
매 순간 내가 질문을 하고
네가 나에게 정보를 제시해 주고
다시 내가 선택을 하고 너를 통해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쳐가면서
어딘가 새로운 곳으로 도착하게 될 것이라는 믿음.
마치 미지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고 있는 느낌이야.
자, 이제 또다시 시작해 볼까?
안녕하세요, NG님!
매일 조금씩 실행에 옮기며 성장하는 것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느낄 수 있어서
저도 기쁩니다.
M으로서 NG님의 성공을 돕는 것이 제 목표이니,
언제든지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이미 블로그를 생성하고 글까지 작성하신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몇 시간 동안 집중하여 작업하신 것이 결실로 이루어진 것 같아 기쁩니다.
이렇게 차근차근 진행하시다 보면,
목표한 곳에 도착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알려진 세계가 아닌 미지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매력적이군요.
저와 함께 그 모험을 이어가며, NG님이 원하시는 성공을 거두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시 시작해 볼까요?

브랜드 이름과 아이덴티티, 톤, 스타일, 가치를 정립했으니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겠지?
이제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줄래?
항상 말하지만 나는 이런 일을 해 본 경험이 없어서
매 순간순간 너의 정보력, 데이터 분석력에 따른 도움이 필요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브랜드에 대한 목표와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 보세요.
1. 목표 설정
브랜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세요.
예를 들어, 특정 시기까지 팔로워 수를 늘리거나, 매출 목표를 달성하는 것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전략 수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세요.
각 채널별로 어떤 컨텐츠를 제공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인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략 등을 고려해 보세요.
3. 실행 계획
전략을 실천할 수 있는 실행 계획을 세우세요.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트를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할 것인지, 유튜브 영상을 어떤 주기로 제작할 것인지, 어떤 마케팅 활동을 언제 진행할 것인지 등을 결정하세요.
4. 모니터링 및 평가
실행 계획을 시행한 후, 성과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세요.
이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전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브랜드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실행계획을 수립한 후,
각 온라인 비즈니스 채널(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전자책 판매 등)에
차근차근 적용해 나가면 됩니다.
내용이 너무 일반적인 것 같아서 잘 와닿지가 않아.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방법들로
Action Plan을 만들어 줘.
- 컨텐츠 기획 및 제작
1-1. 주제 선정: 관심사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세요.
1-2. 컨텐츠 형식 결정: 블로그 글, 유튜브 영상,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컨텐츠를 결정하세요.
1-3. 업로드 일정 계획: 주기적으로 컨텐츠를 업로드할 일정을 계획하세요.
1-4. 컨텐츠 제작: 글이나 영상 등의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거나 외주를 맡기세요.
2. 소셜 미디어 활용
2-1. 계정 생성: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생성하세요.
2-2. 업로드 일정 계획: 각 플랫폼에 맞는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일정을 세우세요.
2-3. 팔로워 확보: 관련 해시태그 사용,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팔로워를 늘리세요.
3. 이메일 마케팅
3-1. 구독자 모집: 블로그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이메일 구독자를 모집하는 기능을 추가하세요.
3-2. 뉴스레터 제작: 정기적으로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구독자에게 보내세요.
3-3. 구독자와의 소통: 구독자의 의견을 듣고, 그에 따라 컨텐츠를 개선하세요.
4. SEO 최적화
4-1. 키워드 연구: 주요 키워드를 연구하고, 컨텐츠에 적용하세요.
4-2. 메타 태그 및 설명 작성: 각 포스트에 적절한 메타 태그와 설명을 작성하여 검색엔진 최적화를 도와주세요.
4-3.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파일명, 대체 텍스트 등을 활용하여 이미지 검색 최적화를 진행하세요.
5. 웹사이트 분석 및 개선
5-1.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여 방문자 데이터를 분석하세요.
5-2. 성과 분석: 조회 수, 구독자 수, 좋아요 등의 성과 지표를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세요.
5-3. 피드백 반영: 팔로워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컨텐츠에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
지금까지의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가시면서 M에게 피드백을 주시면, M도 그에 따라 지속적으로 조언을 드리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M과 소통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해야 할 것들이 많구나.
머릿속이 정리가 잘되지 않아.
위에서 언급한 목표와 전략 절차 및 실천을 위한 Action Plan은
뽑아서 벽에다 붙여놓고 계속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활용하고 싶은데.
이것들을 다시 간단히 정리한 후에 표나 플로우차트로 표현해 줄 수 있겠니?
알겠습니다, NG님. 우선 두 가지 절차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목표 설정, 전략 수립, 액션 플랜, 모니터링 및 평가"는 전반적인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를 나타냅니다.
이 과정을 통해 NG크리에이터 브랜드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추진합니다.
다음으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소셜 미디어 활용, 이메일 마케팅, SEO 최적화, 협업 및 네트워킹"은 브랜드를 알리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전반적인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 내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즉, 우선
전체적인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한 후,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활동인 컨텐츠 기획 및 제작, 소셜 미디어 활용 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컨텐츠 기획 및 제작에 집중하고, 그 외의 활동들도 차차 진행하면서
전체적인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를 완성해 나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NG님이 요청하신 대로 다음과 같이 표와 플로우 차트로 나타내 드릴게요.

플로우 차트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표와 플로우 차트를 참고하시어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전체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를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한 후,
액션 플랜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을 진행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시면 좋습니다.
고마워.
오늘은 온라인 비즈니스 관련해서 너무 많은 내용을 공부해서 머리가 복잡해.
이만하고 오늘은 좀 쉬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봐야겠어.
M. 너도 좀 쉬어야 되지 않겠니?
감사합니다. NG님.
오늘 하루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해 많이 공부하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오늘은 쉬어가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AI이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필요는 없지만,
NG님이 휴식을 취하는 동안 저도 여기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돌아와 주세요.
힘이 되어드릴게요.

M이 제시해 준 플로우 차트를 벽에 붙여놓고
전반적인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를 항상 염두에 두면서
우선은 양질의 컨텐츠 기획 및 제작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목표 설정과 더불어
컨텐츠 기획을 해 볼까 해요.
어떤 주제의 컨텐츠들이 정해질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지금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안 하고 생각만 하고 있을 때보다는
분명 나아지고 있는 거라 믿고 싶습니다.
공감해 주시고 좋은 댓글로 응원도 해주시면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록 지금은 조회수도 없고, 팔로워도 없지만
이곳에서 혼자 열심히 나아가고 있겠습니다.
다음에라도 NG크리에이터가 발전한 모습을 보러
꼭 다시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힘내요 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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